현금 아이템이 게임 플레이(배틀, 트레이드)에 미치는 영향력이 큰 것이 특징이며, 「매우 비싸다」. 지출/주기적 캐시 항목 [21]은 비교적 저렴하다. 그러나 이들 품목은 대부분 필수적이고 지속적으로 소비되는 품목이기 때문에 바보같이 굴지 말자.현금 품목이 게임 플레이(배틀, 트레이드)에 미치는 영향력이 큰 것이 특징이며, '매우 비싸다'고 한다. 지출/주기적 캐시 항목 [21]은 비교적 저렴하다. 하지만 이런 품목들은 대부분 필수적이고 지속적으로 소비되는 품목이기 때문에 현금 품목은 대체로 저렴하기 때문에 속지 말자. 각 캐시 항목의 성능 및 가격은 항목을 참조하십시오. 소모성 현금 아이템은 다른 게임과 달리 사용시간으로 단축하기보다는 일손실 시간을 고려해 0일 이후 삭제된 것으로 표시한다.
대형 RPG는 대규모 청년 등 다양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육은 사냥과 노동으로 이뤄진다. 다만 게임이 너무 오래됐고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돼 리셋 장비가 없어 빈부격차가 심하다 보니 현금만 넣는 게 시간 혜택이다. 구조는 규격과 수입과 직결돼 있어 새로 도입한 이용자들이 노력을 따라잡기엔 장벽이 적지 않다.대신 스펙이 올라갈수록 수입이 느껴지기 때문에 '현물만 지불한다'는 발상은 상당히 확산돼 있다. 부자와 빈자는 기존 이용자의 차이가 아니라 빈부의 차이인 만큼 처음 게임에 노출된 이용자는 명인의 반열에 오를 수 있다. 경기 균형이 반쪽 수준이지만 국가 간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하고 사실상 모든 용병과 장수를 고용할 수 있다는 장점에도 적용할 수 있어 초보자도 쉽게 게임에 접근할 수 있다. 일찍부터 적당히 조합하여 일을 끝내면 충분할 것이고, 그 다음부터는 괜찮아질 것이다.
표면적으로는 임진왜란을 배경으로 한 역사 게임이라고 하기 쉽지만 임진각 2+조선의 역습에서 기미를 보인 대안사가 크게 확대되고 제2의 로의 도입부터 다양한 무술과 판타지 요소가 대량 추가되었다.배경으로만 이어진 ngevity. 세키가하라 전투 이후 포로로 잡혀 처형된 노량해전이나 고니시 유키나가 전투에서 이순신이 목숨을 잃는 일은 흔하고, 허구의 인물 임평후는 번개의 힘을 과용하여 몸이 화끈거린다고 했다. 번개의 신을 만나 과용의 대가로 번개를 빼앗긴 후 평화의 힘을 얻게 될 뻔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전혀 이야기에 신경 쓰지 않고 대충 만들어내지만 군데군데 오타가 발견되는 등 그런 요인은 없다.
초기에는 유명한 성악가들도 이용할 수 있었고 목소리에 신경을 썼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대화의 양은 점점 줄어들고 있다. 각 문자는 각각의 상황에 대해 한 줄만 가지고 있다. 그리고 모두 과대 광고에서 한국어를 사용했지만 나중에는 목소리에 대한 관심이 줄어들면서 새로 추가된 용병이나 장수들은 대부분 한국어를 천하제일상 거상 장수와 용병사용한다. 패치가 너무 늦어서 한동안 벙어리인 경우가 많다. 이것은 음향효과도 마찬가지여서 재탕이나 잡음 없이 도전할 수 있는 기술이 많다.
특정 마을에 20개의 생산시설이 있으며, 각 마을마다 1종류의 생산시설이 분포되어 있다. 생산시설마다 소유자가 한 명씩 있는데, 일단 소유자가 없으면 사용자가 소정의 비용을 지불해 구매를 할 수 있지만, 서버를 새로 열지 않으면 생산시설은 모두 누군가가 점유한다. 당신은 사용자들 사이에서 천하제일상 거상 장수와 용병거래할 수 있고, 각각은 매우 비싸다. 가장 저렴한 농장과 목장이 수억 개에 달하고, 업그레이드도 잘 돼 있고 고가 품목이 많이 필요한 공장 등 생산시설도 100억 개가 넘는다.
1차 생산시설이 가동되면 깨끗하고 비어 있으며, 이용자는 최대 6개 건물까지 지을 수 있다. 이 중 자재창고와 완제품창고를 위해 창고를 지어야 한다. 생산설비를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사용자들은 창고 1개 외에 생산건물을 채우고, 대충 돌아보는 사용자들은 생산건물이 1개뿐인 창고를 짓는다. 창고가 비어 있거나 꽉 차 있으면 물건이 완성되더라도 작업은 계속되기 때문에 항상 비워두어야 한다. 이 창고는 다른 게임과 마찬가지로 상품의 천하제일상 거상 장수와 용병보관소로도 사용될 수 있다. 예를 들어 농장은 곡식용품을 만드는 방앗간과 고기용품을 만드는 도축장이 있고, 칼, 창, 총, 활 등 종류별로 공장이 따로 있다. 자재가 매달린 생산건물에 생산이 시작되면 품목별로 필요한 '작업 부하'를 채워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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