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래프트3는 건물과 생산 가능한 유닛과 싸우는 RTS를 기반으로 아이템, 히어로, 성장 시스템 등 RPG 요소를 미묘하게 결합해 성공한 기념비적인 게임이다. 이전까지는 간단한 레벨업과 같은 특징을 가진 게임이 많았지만, [15] 3차 대전과 같이 폭넓은 방법으로 시도한 게임은 거의 없었다. 2016년까지만 해도 서로 다른 장르를 RTS와 결합해 3차대전만큼 성공을 거둔 RTS는 없었다.
이 점은 제3차 세계대전 초기에는 더욱 대담하게 전개되었는데, 건물이나 단위 생산 건물이 전혀 없고, 넓은 지도가 영웅과 소수 단위에 의해 레벨업되고 있었다. 하지만 개발이 진행되면서 이런 면은 축소됐다. 그래서 3차 대전은 기본적으로 RTS인데, RPG 요소들은 상당하지만 생산과 일반 단위가 기반이 된다.
3차 대전은 도타루 게임의 모체라고도 할 수 있다. 싱글 플레이뿐 아니라 멀티플레이에서도 일반 유닛과 구별되는 히어로 유닛의 도입, 레벨과 아이템이 게임의 중요한 요소로 취급된다는 점이 장르의 기초를 형성했다. 또 궁극적인 학습 곡선(정글)이나 레벨 6 등 도타식 게임, 6베이의 아이템 창, 강도/문명/지능으로 구분할 수 있는 능력 등 대부분의 게임이 워크3에서 나왔다. 게다가, 위치 의사의 와드에서 유래한 스피드 부츠와 병동에서 유래한 수많은 신발 아이템들이 있다.[16] 특히 UZMAP에 근거한 도타 2의 경우, 3차 대전에서 아이템과 스킬 구성이 반입되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3차전을 한 사용자가 도타를 시도하면 익숙한 아이템을 많이 보게 된다. 마을포털 스크롤, 꿀, 스프라이트 등 또한 워크래프트3 프로즌쓰론 무료다운초기 도타 게임은 3차대전 때의 맞춤 게임을 기본으로 한다는 점에서 플랫폼이 되었다.
스타크래프트의 경우 상대 부대를 죽이는 컨트롤이 주력이면 워크래프트3의 컨트롤은 동맹군을 살리는 컨트롤과는 정반대다. iWarcraft 3는 건물과 생산 가능한 유닛과 싸우는 RTS를 기반으로 아이템, 히어로, 성장 시스템 등 RPG 요소를 미묘하게 결합해 성공한 기념비적인 게임이기 때문이다. 이전까지는 간단한 레벨업과 같은 특징을 가진 게임이 많았지만, [15] 3차 대전과 같이 폭넓은 방법으로 시도한 게임은 거의 없었다. 2016년까지만 해도 서로 다른 장르를 RTS와 결합해 3차대전만큼 성공을 거둔 RTS는 없었다.
이 점은 제3차 세계대전 초기에는 더욱 대담하게 전개되었는데, 건물이나 단위 생산 건물이 전혀 없고, 넓은 지도가 영웅과 소수 단위에 의해 레벨업되고 있었다. 하지만 개발이 진행되면서 이런 면은 축소됐다. 그래서 3차 대전은 기본적으로 RTS인데, RPG 요소들은 상당하지만 생산과 일반 단위가 기반이 된다.
3차 대전은 도타루 게임의 모체라고도 할 수 있다. 싱글 플레이뿐 아니라 멀티플레이에서도 일반 유닛과 구별되는 히어로 유닛의 도입, 레벨과 아이템이 게임의 중요한 요소로 취급된다는 점이 장르의 기초를 형성했다. 또 궁극적인 학습 곡선(정글)이나 레벨 6 등 도타식 게임, 6베이의 아이템 창, 강도/문명/지능으로 구분할 수 있는 능력 등 대부분의 게임이 워크3에서 나왔다. 게다가, 위치 의사의 와드에서 유래한 스피드 부츠와 병동에서 유래한 수많은 신발 아이템들이 있다.[16] 특히 UZMAP에 근거한 도타 2의 경우, 3차 대전에서 아이템과 스킬 구성이 반입되는 경우가 많다. 워크래프트3 프로즌쓰론 무료다운실제로 3차전을 한 사용자가 도타를 시도하면 익숙한 아이템을 많이 보게 된다. 마을포털 스크롤, 꿀, 스프라이트 등 또한 초기 도타 게임은 3차대전 때의 맞춤 게임을 기본으로 한다는 점에서 플랫폼이 되었다.
스타크래프트의 경우 상대 부대를 죽이는 컨트롤이 주력이면 워크래프트3의 컨트롤은 동맹군을 살리는 컨트롤과는 정반대다. 히어로 체험 시스템의 중요 단위 각각인 스타크래프트 1보다 인터페이스가 더 발달했고, 유닛의 체력 회복 수단 증가, 포털이라고 불리는 항목들이 많기 때문이다. 특히 소규모 엘리트인 오크는 매우 중요하며, 병사 한 명만 죽어도 화력이 떨어지고 경험마저 상대에게 바치기 때문에 최대한 부대를 살리는 것이 필수적이다. 그래서 래더는 죽을 거면 부대를 구하고 자살할 수 없다. 이 부대의 부활을 중심으로 게릴라전, 견제, 워크래프트3 프로즌쓰론 무료다운소수부대의 교전, 결별 등이 경기 패턴이다. 일회성 수표, 어려운 전투, 중국식 싸움이 주를 이루는 스타크래프트와는 다르다.높은 레벨일수록 유닛을 해체하고 보존스태프(대상 1 유닛을 본관으로 이동시키는 것)를 사용하는 등 상대 유닛을 감소시키는 컨트롤 레벨이 높아져 유닛을 최대한 절약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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